로그인
회원가입
연구원소개
인사말
VISION
발자취
조직문화
CI소개
사업소개
농촌지역개발
농식품 6차산업
농촌 마케팅
농촌 비즈니스
교육프로그램
현장&네트워크
현장소식
이웃&파트너
연구원소식
연구원은 지금!
마을 이야기
커뮤니티
정책정보
인재채용
인재상
채용정보
사업소개
농촌지역개발
농식품 6차산업
농촌 마케팅
농촌 비즈니스
교육프로그램
농촌 마케팅
> 사업소개 > 농촌 마케팅
농촌컨설팅
지역마케팅
마케팅 전략수립 배경
마을의 목표를 설정하고 스스로 해야 될 과제를 진단
전략수립을 통해 권역의 비전과 목표를 바탕으로 주민 스스로 해결해 나가야 될 과제를 진단
비전과 목표, 해결과제를 함께 인식함으로서 원활한 사업추진과 향후 사업운영 활성화
마을의 색깔을 만들고 일관성 있는 사업 추진
권역만의 색깔을 만들기 위해 특화된 컨셉을 도출하고 이에 맞는 하드웨어 설계 및 역량강화사업 추진
명확한 테마를 전제로 한 사업 추진을 통해 지역의 특화된 이미지 도출 및 상품화, 마케팅 추진
실행 해야될 과제를 사전에 예측하고 준비
전략 수립에 따른 실행 안방을 사전에 예측하고 준비 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여 함께 추진해 나감 명확한 방향성을 가지고 이에 맞는 다양한 실행방안을 미리 제시하고 진단하여 준비할 수 있음
모의 실행을 통한 진단 및 평가
사업기간 동안 전략을 바탕으로 주민들이 함께 역량강화사업을 통해 모의 실행을 해보며 진단 및 평가를 스스로 해봄으로서 시행착오를 줄이고 실질적인 운영역량을 키워나갈 수 있음
개선방안 마련
단계별 실행을 통해 문제점과 개선방안을 찾고 새롭게 실행계획을 세울 수 있는 계기를 마련 계획과 실행, 진단과 평가를 경험해 봄으로서 지속가능한 농촌마을을 위한 역량을 키움
자립운영을 위한 초석 마련
마케팅 전략수립과 실행방안을 통해 사업기간동안 실행과 진단, 평가, 개선방안 도출을 해봄으로서 향후 권역의 자립운영을 위한 마케팅시스템을 갖추고 성공적인 운영을 위한 초석을 마련
마케팅 전략수립 배경